본문 바로가기

Computing/Hardware

삼성 흑백레이저 복합기 SCX-4728FD 사용기 Part.3


Part.1 개봉기
SCX-4728FD 외관 및 제품 사양

Part.2 기능소개
SCX-4728FD 기본 기능(출력, 스캔, 복사, 팩스)

Part.3 OFFICE 현장에서의 SCX-4728FD
사무용에 최적화된 SCX-4728FD

Part.3 시작합니다.


SOHO??

SOHO란 작은 사무실(Small Office)과 자택 사무실(Home Office)을 거점으로 하는 근무형태로서 특별한 사무실 없이 자신의 집을 사무실로 활용하는 데서 시작한 개념입니다.

재택 근무를 하면서 컴퓨터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근무하기 때문에 이제까지의 사무실 근무와는 다른 새로운 근무의 형태입니다. 자택에서 근무하는 비즈니스 스타일은 이전부터 있었으나, SOHO는 ‘인터넷을 활용하여 자기 자신의 비즈니스를 주체적으로 전개하는 지적 사업의 소규모 사업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자택에서 하는 단독 SOHO를 텔레워커(Teleworker)라고 하고, 1명 이상부터 100명 전후까지의 소규모 사업조직을 SOHO라고 합니다. 이 두 가지 모두 인터넷을 포함한 네트워크를 활용한 엘리트 집단의 비즈니스 스타일입니다.

일본에서는 1명에서 20명 정도까지의 그룹으로 이루어진 공동작업장이 미국의 SOHO에 해당합니다. 기업체에 기반을 두고 있는 SOHO의 형태로는 첫째, 기업의 고용조정 기능을 갖추고 있는 사원 SOHO, 둘째, 기업의 재택 근무자로서 인터넷을 사용한 기업 네트워크인 인트라넷에서 일을 제공하는 사내 SOHO가 있습니다. 또 자신의 자유의사에 따라 탈 샐러리맨으로 독립해서 재직중의 일과는 무관한 별도의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독립 SoHo가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SOHO는 사업 형태에 따라, 법인 형태의 회사 SOHO와 개인 사업자로 시작하는 개인 SOHO의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조직과 인원이 비대화되고 채산성 없는 부문을 안고 있는 풀세트형 대기업이 기업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사원을 독립시켜 주는 방법입니다. 이는 중장년층의 SOHO가 되기 쉽습니다. 이러한 경향은 조직의 슬림화와 아웃소싱을 촉진시키고 업무의 일부와 사원을 회사로부터 분리시켜 SOHO화하는 것으로,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의미의 SOHO는 젊은 직장인, 젊은 여성 등 유능한 비즈니스맨의 창업에 의한 SOHO입니다. 조직에서 독립되었기 때문에 연령 제한도 없고 본인의 의지대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에게는 재택 SOHO가 가장 적합합니다. 가족과 함께 하면서 집안일과 병행할 수 있는 독자적인 사업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재택 SOHO는 재택 근무의 장점을 활용하여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며 매일 직장을 오가기 보다는 자신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생활 환경 속에서 일할 수 있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수 인원으로 회사 SOHO를 창업하는 모험기업, 즉 벤처비즈니스도 있습니다. 이것은 홈 오피스가 아니라 자기집을 벗어난 스몰 오피스가 됩니다.
- 출처 : http://www.seri.org


1997년 IMF 외환위기 당시 기업들의 경영난이 계속 되는 가운데 SOHO 열풍이 일어났습니다.
(물론 자영업의 비중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현실을 생각하면 한숨 뿐;;;)

SOHO 운영을 위한 중요한 요소들은 사업아이템, 기본자금, 시기 등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자본주의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운영자금이 아닐까 합니다.

운영자금을 위해서는 아무래도 원가 절감이 필요하겠지요...
운영초기에는 이것 저것 서류처리를 해야할 경우가 많고, 판을 키우기 위해 투자를 유치하려면 관련 자료를 생산해 내야합니다.
학교나 회사에서 출력할 때는 별거 아닌 것처럼 보였던 인쇄 비용이 몸으로 느껴지게 되지요.

삼성 흑백레이저 복합기 SCX-4728FD 을 이용해 SOHO/창업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Eco 기능


SCX-4728FD 의 특징 중 하나인 Eco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선 공용 드라이버가 아닌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전용 드라이버를 설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012

위 스샷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에코모드의 사용/비사용에 따라 에너지 절감의 수준이 확연히 달라집니다.
인쇄비용 뿐만 아니라 바쁘게 돌아가는 사무실의 전기요금까지 생각한다면 안 쓸 수 없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2. 빠른 출력 속도
28PPM을 자랑하는 SCX-4728FD 의 출력 속도는 소규모의 인원으로 돌아가는 SOHO 현장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겁니다.

실제 출력속도에 대한 측정 결과는 Part.2 기본기능 소개에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art.2 바로가기

 
3. 편리한 웹프린팅

SOHO 운영을 하다보면 항상 새로운 아이템에 목마르게 됩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인터넷 서핑을 통해 그 갈증을 해소하기 마련입니다.
어느 순간 좋은 아이템을 웹페이지에서 발견하게 될 경우 보다 손 쉽게 캡쳐하여 프린팅을 할 수 있도록 SCX-4728FD는 S/W를 통해 지원합니다.

삼성 애니웹 프린트는 다양한 형태의 웹 컨텐츠를 하나로 모아 원하는 형태의 레이아웃으로 출력할 수 있게 도와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웹 페이지에서 스크랩 하고 싶은 부분을 영역으로 선택한 후 스크랩보드 위에 끌어다 놓는 것 만으로 스크랩이 완료되며, 이렇게 스크랩된 컨텐츠들의 크기를 조정하여 한 장 또는 여러 장의 종이 위에 사용자가 원하는 출력물 모양으로 재배치하여 파일 형태로 PC에 저장하거나 인쇄물 형태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작업을 통해 좋은 아이템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웹 컨텐츠의 깔끔한 출력과 함께 에코모드를 통한 용지 절약까지, 삼성 애니웹 프린트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그러면 애니웹 프린트에 대한 자세한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삼성 애니웹 프린트)

 

 

 



애니웹 프린트는 삼성에서 출시된 제품에 한해서만 출력을 지원합니다.(당연한 얘기인 듯;;;)
웹서핑을 할 때 좀 더 편리함을 더한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 싶고, 다른 캡쳐 프로그램처럼 고급기능이 들어가 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21C 와 더불어 개인 창업의 시대가 계속 전진하고 있는 지금 시점에서 사무환경을 구축할 때 SCX-4728FD는 분명히 좋은 사무용품의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빠른 출력속도, 친환경 Eco 기능, 편리한 웹프린팅까지...

인간의 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존재이듯이, 쾌적한 사무환경이라면 개인창업의 꿈을 이루는데 한발짝 나아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3편에 걸친 삼성 흑백레이저 복합기 SCX-4728FD 에 대한 사용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