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ing/Hardware

[mp3 추천] Philips Gogear Aria mp3 사용기

 


지난 포스팅에서 Philips Gogear Aria 8GB 제품의 FullSound™에 대한 음질 비교를 소개한 바 있습니다.(클릭)

이번에는 Philips Gogear Aria 8GB 제품의 다재다능한 기능에 대한 소개를 해 볼까 합니다.

다음은 필립스 공식 홈페이지
(클릭)에 기재된 제품사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요기능을 정리해 보면

1. FullSound™를 이용한 오디오 재생
2. 비디오 재생
3. 정지화상(그림) 재생
4. 라디오 수신
5. 레코딩


이렇게 대표적인 5개의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적인 메뉴화면을 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인  메뉴화면입니다. 앞서 소개한 Philips Gogear Aria 8GB 5개의 기능이 눈에 들어오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악 메뉴입니다.
8GB 내장 메모리에 들어있는 모든 노래를 한번에 재생 가능하며,
아티스트, 앨범 혹은 듣고 싶은 노래만 따로 목록을 만들어 감상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디오 재생 목록화면과 실제 재생 중인 화면입니다.
재생목록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Aria는 SMV라는 아직까진 대중적이지 못한 확장자를 가진 파일만 재생 가능합니다. 많은 인코딩 프로그램등이 있지만 SMV파일로 변환해주는 인코딩 프로그램은 쉽게 찾아 볼 수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때문에 제품 구매시 동봉된 CD안에 들어있는 Media Converter for Philips 라는 전용 인코딩 프로그램을 사용해야만 합니다. 대중적인 인코딩 프로그램이라면 유저층을 확보하기 위해 인코딩 속도 개선등이 많이 되어있지만 이 Media Converter for Philips의 인코딩 성능은 미비한 수준입니다.
SMV로 변환이 가능한 파일의 종류도 꽤나 제한적이며 인코딩의 속도에 가장 큰영향을 주는 다중코어 지원이 되지 않으르로 인코딩 효율이라는 측면에 있어서는 낮은 점수를 줄 수 밖에 없습니다. 전용 인코딩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Philips의 개선이 꼭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만
Internet Video Downloader 를 사용하면 유투브등 인터넷 동영상을 바로 다운로드 하여 SMV 형식으로 변환이 가능한 점은 사용자를 위한 실용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지화상(그림파일) 재생 화면입니다.
단순히 파일 하나하나씩 감상하는 것 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슬라이드쇼를 구성하여 개성있는 사진 감상이 가능합니다. 사랑스러운 가족이나 애인의 사진을 담아두면 좋을 듯 싶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디오 수신화면입니다.
화면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FM라디오 수신이 가능합니다.
메모리에 보관된 음악파일이나 동영상 등이 지루해질 때 쯤엔 열공하던 학생시절의 추억을 되살려 나긋나긋한 라디오 DJ의 목소리에 빠져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코딩 메뉴입니다.
제품의 측면에 있는 MIC부분을 이용해 레코딩을 하는데 용량의 제한은 8GB라는 내장 메모리가 허락하는 한도 내에서 마음껏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각 기능에 대한 설정 화면입니다.
음악을 들으며 잠을 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취침타이머가 눈에 띄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모리에 구성된 폴더를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8GB라는 용량은 결코 작은 용량이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파일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있는 USB연결 선이 거추장스럽지 않을 정도로 짧기 때문에 같이 갖고 다니면 USB메모리가 따로 필요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Philips Gogear Aria가 가진 작은 사이즈의 스마트한 제품크기와 무게(47g)는 또 하나의 장점입니다.
때문에 작은 호주머니나 셔츠의 앞주머니에도 쏙 들어가 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MP3P의 가장 중요한 기본요소 2가지를 꼽으라면 음질과 휴대성을 들 수 있겠죠.
음질은 FullSound™로 휴대성은 스마트한 크기와 무게로 기본에 충실한 MP3P Aria의 특징을 나타냅니다.



Philips Gogear Aria 8GB에 대한 간단 결론입니다.

장점 : 5가지의 다양한 기능, 8GB라는 큰 내장메모리 용량, 스마트한 크기와 무게, 편리한 인터넷 동영상 저장

단점 : 다양한 포맷의 비디오 파일 미지원, 전용 인코딩 프로그램의 낮은 성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