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時事

한나라당이 정권을 잡으면 망하는 것들.



1. 도덕적으로 청렴한 청와대.


① 2008년 2월, 대통령의 사돈(셋째사위 조현범 부사장의 큰 아버지)인 조석래 효성그룹회장 200~300억 비자금 사건
- 2007년 국가청렴위원회가 효성그룹 일본 현지법인 수입부품 거래과정에서 납품단가를 부풀리는 방법으로 200억~300억대의 비자금을 조성했다‘는 내부자 제보에 따라 검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 2008년 9월, 7개월 만에 관련자들을 소환조사만 했을 뿐, 1년을 넘기고도 수사가 진척되지 않고 있다.

  *그야말로 수사를 뭉개버린 케이스지요. 나라 경제규모가 커져서인지 그렇게 큰 규모의 사건이 아닌데도 이제는 2~300억이 나오네요. 청렴위가 개념없이 고발을 했지요.


② 2008년 5월, 대통령 사촌 처형 김옥희씨 비례대표 30억 수수 사건
- 청와대가 대통령의 사촌 처형인 김옥희씨 공천비리 사건에 대해 5월 첩보 입수, 두 달 동안 만지작거리다 7월, 당시 정동기 민정수석의 부하 직원이었던 우병우 금융조세조사 2부장에게 사건을 배당해 개인비리사건으로 수사를 종결했다.
- 버스운송사업조합 김종원 이사장은 대통령이나 한나라당과 돈독한 사이였음에도 김옥희씨를 대통령 부인의 친언니로 오해(?)해 30억 전달했다고 한다.
- 브로커 김태환씨가 법정에서 ‘김옥희 씨에게 사용처를 물었더니 미국에 있는 이재오씨에게도 돈이 가 있다. 일이 잘못되면 대통령뿐 아니라 정치인도 다치니까 김태환씨가 혼자 책임지라고 말했다.’고 언급한 내용에 대해 조사하지 않았다.
- 또한 공천문제로 청와대에 수십 차례 통화를 했다는 진술이 있음에도 사건을 종결했다.

  *수사를 어떻게 뭉개버렸는지 본문에 잘 나와 있지요? 사실 사건이 더 커질까봐 청와대 민정에서 가이드라인을 제시했고 그대로 따라간 케이스입니다.


③ 2008년 7월, 박연차 회장 세무조사 로비사건 무마하기 위해 수차례 대책회의
- 지난해 7월 박연차 회장은 국세청의 세무조사가 시작되자, 현 정권의 실세를 상대로 세무조사 무마 로비에 들어갔다. 추부길 전 청와대 비서관에게 2억원 수뢰혐의로 구속됐고, 이종찬 前 민정수석, 대통령의 측근인 천신일 휴켐스 전 사외이사와 수차례 대책회의를 가졌음에도 현재까지 소환수사는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역시 추부길 하나를 희생양으로 친박과 노통을 동시에 때려잡지요. 차기 정권 갈리면 이상득, 정두언도 여기에 걸려들어갈겁니다.


④ 2008년 8월, 한나라당 유한열 상임고문의 군납비리 사건
- 한나라당 상임고문 유한열씨가 국방부에 전산장비를 납품할 수 있게 도와달라는 청탁과 함께 억대의 돈을 받은 혐의에도 개인사건으로 종결했다.

*이것 역시 단순 개인 비리로...


⑤ 2008년 9월, 대통령 셋째 사위 조현범씨 주가조작 사건 9개월 만에 무혐의 처분
- 2006년 재벌 3세들 10여 명이 단기간에 주가를 조작해 수십억 원에서 수백 원까지 시세 차익을 챙긴 파렴치한 경제사건이다.
- 2006년 6월 증권선물위원회는 검찰에 수사의뢰 했으나, 6개월 뒤인 12월 30일 금융조세1부에 사건을 배당된 뒤 3개월 만(3월 25일)에 무혐의 처분으로 종결했다.
- 동일사건에 연루되어 구속된 사람이 있음에도 대통령 셋째 사위는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 이것 역시 증권선물위원회가 개념없이 수사를 의뢰했지요.


⑥ 2008년 10월, 명사랑 정기택 회장 4억 수수로 변호사법 위반으로 구속
- 정기택 회장의 수행비서가 다단계 업체로부터 20억 원을 받아 그중 4억 원을 정회장에게 건네졌으나, 소환통보 40일간 잠적했다가 10월16일 구속으로 사건이 종결됐다.
- 수행비서가 20억 원을 받았는데, 정 회장이 4억 원을 받았다는 것은 지나가는 소도 웃을 얘기이지만 서둘러 종결했다.

* 명계남 문성근씨가 뇌물을 받은 격입니다. 차이가 있다면 저 아무런 비리도 없는 두사람에 대해 스토킹 수준으로 까던 언론들이 침묵하더군요.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넘어갔지요. 확실히 진보언론들은 조중동의 쓰레기 같은 면을 본받을 필요가 좀 있는 것 같습니다.


⑦ 2008년 11월, 강경호 코레일 사장 강원랜드 인사 청탁 사건
- 이명박 대통령의 최측근인 강경호 전 코레일 사장이 강원랜드 임원으로부터 5천만 원을 수뢰한 혐의로 구속됐다.
- 당시 무직이었던 강경호씨에게 인사 청탁을 한 사건임에도 누구에게 어떤 로비가 이뤄졌는지에 대해 실체적 진실을 파악하지 못한 채 종결됐다.
※ 강경호 : 2003년부터 서울지하철공사와 서울 메트로 사장, 대선 당시 이명박 후보의 외곽 지지 조직인 서울경제포럼 멤버


⑧ 2008년 12월, 대통령의 동서 신기옥씨 청와대 ‘경고’ 조치로 무마
- 그림상납사건의 주인공인 한상률 전 국세청장이 크리스마스에 만사형통 이상득 의원과 가까운 포항지역 기업인들과 골프를 치고, 대통령의 동서인 신기옥씨와 식사를 하는 등 부적절한 만남을 가졌으나, 단순 경고조치로 조사조차 하지 않고 넘어갔다.
- 박연차 회장의 로비사건에 대해 11월 한상률 전 국세처장이 세무조사 당시이나 당시 어떤 대화가 오갔는지에 대해 전혀 참고인 차원의 조사조차 이뤄지지 않았다.

*수사조차 없군요.


⑨ 2009년 3월, 한상률 全국세청장 미국 도피
- ‘박연차 회장 국세청 로비사건’의 열쇠를 쥐고 있는 한상률 전 국세청장은 지난 15일 공부를 핑계로 돌연 미국으로 도피하도록 방조했다.

*이건 MB공 주특기네요. 종로 국회의원 선거때 선거비용 속이고 핵심증인 도피시켰다가 구속당하고 보궐때 노통이 당선되었지요. BBK때도 핵심증인은 해외도피, 이번에도 핵심 증인은 해외도피.


                                                                                             -2009년 3월 30일 민주당 논평-


지난 1년간 청와대 비리사건들입니다. 그리고 청와대는  "이대통령 도덕적으로 꿀릴 게 없다" 라고 말했지요.

당연하지요. 검찰이 자기들의 개인데 비리 좀 저질러도 말단 선에서 다 잘라내고 핵심이 친인척이면 수사를 뭉개버리니 도덕적으로 꿀릴게 없지요.


두줄요약.

한나라당이 정권을 잡으면 망하는게 네가지가 있습니다.
외교, 경제, 안보, 법치.


  이런 거 보면서 확실히 진보언론들은 전투력이 딸린다는걸 느낍니다. 과거 이해찬 총리는 수재때 골프쳤다가 잘렸지요. 그때도 조중동은 개때처럼 물어뜯고 물어뜯고를 반복할때 진보 언론들도 어어어 하면서 따라갔지요. 이번에 박희태 대표가 북한 미사일때 골프를 쳐도 그냥 넘어갔지요. 보수언론이 훨씬 정치적으로는 영리하지요. 진보쪽 언론은 사람 흉내를 내면서 어느정도 중립을 지키는 편인데 보수언론들은 자신들에게 불리한 팩트는 전혀 보도하지 않아요. 그러다가 어쩌다 한번씩 구석에 언급하고 끝내버리지요. 용산 참사때 이후 사건 자체가 아닌 배경이나 사태 해결에 대한 후속 보도가 조선일보에서는 이틀에 한번 올라왔습니다. 그렇게 뭉개버리는 거지요. 단순 판매량 차이뿐 아니라 이런 짐승같고 사람같은 보도 태도의 차이에서도 정치적 영향력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사람이 짐승을 이기긴 힘들겠지요.




2. 종잡기 힘든 이라크..석유개발 또 난관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9/04/03/2009040300412.html

작년 2월 인수위시절에 그 개삽질로 날려 먹은 이라크 유전인데
뭐, 아직까지도 복구가 안되고 있는 중입니다.


작년에 했던 삽질.
http://xfelix.egloos.com/1452868


두줄요약.

한나라당이 정권을 잡으면 망하는게 네가지가 있습니다.
외교, 경제, 안보, 법치



3. 재정부 ‘OECD 보고서’ 은폐 의혹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5&aid=0000355776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지난해 11월 고환율 유도 등 우리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한 강도 높은 비판을 담은 문건을 기획재정부에 전달한 것으로 1일 확인됐다. 그러나 재정부는 12월 'OECD 한국 보고서' 발표 당시 이런 내용을 밝히지 않아 고의로 누락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일고 있다."

가라보고서. 뭐 한국의 유구한 전통이지요. 경제학자들이 강쨩~♡의 최대 삽질을 고환율 정책이 아닌 정부의 신뢰상실로 보고 있더군요. 장사에 신용은 목숨과 동급인데 저렇게 하다가 언제 크게 피볼날이 있을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양놈이나 우리나 생각하는건 똑같네요. 저게 문제라고 다들 누누히 이야기 했었지요. 


두줄요약.

한나라당이 정권을 잡으면 망하는게 네가지가 있습니다.
외교, 경제, 안보, 법치




4. 청와대가 전한 오바마 발언, 백악관 발표엔 없었다
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_num=40090403051114&Section=01

이동관 대변인은 2일 런던에서 열린 정상회담 관련 브리핑에서 "오바마 대통령은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에 대비해) 유엔 안보리의 제재 결의안을 준비중에 있다고 말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북한은 자신들의 '인공위성' 발사를 안보리에 회부하기만 해도 6자회담을 거부하겠다는 입장을 밝혀 놨기 때문에 미국의 발언은 대단한 강수였습니다. 이런 발표가 당연히 언론들은 '미국도 강경 대응방침을 천명했다'고 해석했지요.


훼이크다 이 XX들아!


넵. 그런 말 한적 없어요. 청와대에서 지어냈지요. 사실 이건 심각한 외교결례입니다. 남이 하지도 않은 말을 하는건 보통 사람끼리도 결례인데 중요한 정책적 판단이 들어있는 미국 대통령의 발언을 지어내다니요. 간도 크셔라.

아프간 파병논의도 해 놓고 국내 언론에는 '그런 적 없삼'이라고 번역했다가 욕을 먹었지요?

FTA관련해서도 ":한미 FTA에 대해 (이명박) 대통령께서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을 잘 알고 있다. )나는) FTA 문제를 진전시키려는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 라고 거짓말을 했었지요. 물론 훼이크다 이 XX들아였지요. 회담에서는 오히려 FTA비준에 시간이 걸릴거라는 걸 두 정상이 인정했다고 합니다.


음... 도대체 무슨 배짱일까요? 결국 국회의원들이 추궁하자 사실은 훼이크였다고 실토했지요. 미친거 아닐까요? 국내에서야 그럭 저럭 넘어간다치고 왜 저짓을 외국 상대로도, 그것도 최강국인 미국에 대고 하는 걸까요?


두줄요약.

한나라당이 정권을 잡으면 망하는게 네가지가 있습니다.
외교, 경제, 안보, 법치



덤. 적다보니 안보가 빠졌네요. 롯데월드 승인건이야 다 아실거고. 대북관계의 오락가락을 적는건 너무 길고. 안적어도 다 아시리라 믿습니다.


덤. 그렇지만 한나라당이 무능하다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고위 공직자 재산공개] MB 주식 사라할 때 靑참모는 팔았다
지분 대부분 처분… 추가매수 거의 없어

청와대 수석 6명 가운데 4명 주식 전량 매각. 1명 1/3이상 매각.
장관, 기관장 48명중 주식투자는 20명, 그 중 14명이 주식 매각.


1. 좌파 정권 잃어버린 10년동안 주식을 산다.
2. 그리고 경제 살리기 실용정권에서는 주식을 판다.
3. 그래서 부자가 된다.

사실 똑똑한 분들이지요. 유능한 분들이지요. 국가 경제는 좀 말아드셨지만.






출처
pgr21.com written by 애국보수님